해망동 희망루아파트 입주자 편익 크게 향상된다.
상태바
해망동 희망루아파트 입주자 편익 크게 향상된다.
  • 한국인터넷방송
  • 승인 2019.06.30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주민의 보금자리로서 주거안정과 안락한 주거환경 제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해망동 희망루아파트 입주자에 대한 편익이 크게 향상된다.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이번 달부터 아파트 입주 시 임대보증금 일부를 월 임대료로 대체 납부하는월차임전환제를 오는 5일부터 시행한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월차임전환제로 인해 저소득자가 희망루아파트에 입주 시 자금부담이 크게 완화될 전망이다.

 

우선, 올해 하반기에는 영구임대 신규계약 세대 중 희망세대에 한해 임대보증금을 월차임으로 전환 가능하도록 하고, 내년부터는 국민임대까지 확대해 최초 또는 재계약 세대 중 희망하는 세대가 전환기준 범위 내 월차임으로 전환 가능하도록 했다.

 

앞으로 저소득 입주민의 세대 여건에 맞게 선택적 계약이 가능함에 따라 초기임대보증금 부담 완화는 물론, 입주 관리가 보다 향상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는 지난 6월 말 부터 희망루아파트 관리사무소 내에 전문직 전담직원을 현장 배치해 입주관리는 물론 각종 민원의 현장 즉시처리와 함께 입주자의 주거생활을 살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희망루아파트 정주 여건이 민간 임대아파트와 견주어 손색없도록 관리·운영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향후 보다 많은 입주민 편익 제공은 물론 주민 복지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로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