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서면 “읍면동장 공감대화의 날 ”저희 의견도 들어주세요 !
상태바
옥서면 “읍면동장 공감대화의 날 ”저희 의견도 들어주세요 !
  • 한국인터넷방송
  • 승인 2019.07.0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들과 지속적으로 함께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열린 소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옥서면(면장 고석권)은 옥봉초등학교 학생들이 민주시민 교육일환으로 읍면동장 공감대화의 날에 참석해 옥서면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옥봉초 학생들은 주민과 함께하는 읍면동장 공감대화의 날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들은 후 각자 미래시대에 민주시민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고 우리 마을에 건의사항을 말했다.

 

학생들은 사전에 마을을 돌며 문제점을 파악, 결정한 건의사항으로 쓰레기방치, 폐가주변 가로등 설치, 마을CCTV 수리, 불법주정차 단속, 어린이 놀이터 설치 등 어린이 눈높이에서 바라본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했다.

 

학생들(옥봉초 4학년)지난달도 면사무소에 방문해 면사무소 역할과 직업체험까지 배워가서 좋았고 면장님이 힘드실 것 같다, 서로 의견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면서 학교에서 배운 민주주의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내가 건의한 사항이 어떻게 처리될지 궁금해진다고 소감을 말했다.

 

고석권 면장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공감대화를 추진했으며, 시민이 만드는 자치도시 구현을 위한 읍면동장 공감대화의 취지에 맞게 앞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면장실을 열어두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